경기 고양시 |
혜지낚시터 |
|
*조황 일단 가족과 함께 갈만한 곳이고.... 주차장이 꽤 넓습니다.
나무도 많이 심어져 있구요
붕어터와 대물터가 나눠져있습니다.
전 대물터에 갔는데 긴강해야합니다. 낚시대 끌고가는거 몇번 봤습니다.
무조건 두손으로 채야 합니다.
|
|
|
청초수어 |
 |
경기 시흥시 |
물왕리지(흥부지) |
|
*조황 위 맵에서 f지역에서 b지역으로 조금 가면 커피파는자동차가 있습니다.
전 그쪽을 애용하는데
물고기 풀은 다음날은 엄청 잘 잡히죠
며칠전에 가서 하루 밤낚시를 했는데
블루길만 잡았네요...
|
|
|
청초수어 |
 |
충남 아산시 |
죽산낚시터(죽산지,선장지) |
|
*조황 잔교나 좌대 모두 낮 보다는 밤 낚시 조황이 좋게
나타내고 있으며 밤에는 지렁이나 머리을 뗀 새우을
함께 사용 하시면 마리수 조과도 훨씬 좋고
빠른 입질을 볼수 있습니다
밤에는 기온이 많이 떨어져 방한복과 방한장비가 있어야
밤 낚시을 하실수 있어 미리 준비 하시고 출조 하시기 바랍니다
|
|
|
아산죽산지 |
 |
경기 시흥시 |
왕골낚시터 |
|
*조황 왕골낚시터에 대한 정보가 없어서 올립니다.
왕골낚시터는 물왕지 근처 산자락에 있습니다.
겨울에는 하우스도 하구요
보통 중층낚시를 많이 하시더군요
바닥낚시는 제일 안쪽에 한줄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입어료는 만원 받고
손맛터라서 그런지 입질을 계속 해댑니다.
분위기도 조용하고 시원한 맛이 있으며 크기는 아담합니다.
집에서 가까워서 자주 가는데 아쉽게도 저녁 10시에 마감을 합니다.
24시간 열면 정말 좋겠던데...
전 밤낚시를 하고싶을땐 구래낚시터
가깝고 편하게 낮에만 낚시할때는 왕골낚시터 입니다
뜰채는 배치되어있습니다.
|
|
|
청초수어 |
 |
강원 속초시 |
신흥지 |
|
*탐사 접근이 불편해서 인지 낚시꾼들이 거의 찾지 않는 곳입니다. 찾아 들어가려고 해도 좀 걸어야 하고 큰도로변에 있어 약간의 소음도...
|
|
|
사파리 |
 |
강원 속초시 |
외옹치지 |
|
*탐사 외옹치지의 존재 자체를 모르는 분들이 많아서인지, 아니면 사람들이 막아서인지, 낚시를 안한지 오래된듯 합니다. 수초가 많이 자라 있고 물도 별로 없어 낚시하기에는 좋은 환경은 아닌듯 합니다.
|
|
|
사파리 |
 |
강원 속초시 |
대포지 |
|
*탐사 도로변으로 공장들이 몇개 들어서서 도로는 넓어지고 주차가 쉬워졌습니다. 근래는 낚시를 안한듯 낚시흔적이 안보입니다. 연안도 좀 가파른 편이고 제방 건너편 도로 옆쪽으로 낚시자리가 가능할듯 합니다.
|
|
|
사파리 |
 |
강원 속초시 |
청대지 |
|
*탐사 교량을 건설한다고 저수지를 다 밀었습니다. ^^ 고속도로 교량을 짓는거 같은데.. 평평해졌네요 ㅎㅎ
|
|
|
사파리 |
 |
강원 고성군 |
북천-중류(장신리,진부리) |
|
*탐사 북천 중류권은 견지나 플라이낚시를 할수 있는 곳도 있고, 유원지도 있어 가족단위로 나들이 가기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름에는 낚시객보다는 피서객이 많은 곳이니 조심해서 낚시하셔야 합니다.
|
|
|
사파리 |
 |
강원 고성군 |
북천-하류(초계천) |
|
*탐사 물이 많지 않아 하류권만 낚시가 가능할듯 한 곳이지만 은어낚시가 시작되면 또 낚시꾼들이 많이 몰리는 곳입니다. 중상류만 가도 평상시에는 물이 별로 없습니다. 물이 좀 차야 낚시가 잘 됩니다.
|
|
|
사파리 |
 |
강원 고성군 |
용촌천 |
|
*탐사 전체적으로 물이 별로 없고, 그나마 보주변에만 물이 좀 있습니다. 낚시하시는 분들은 못보았지만 차타고 지나가시다 잠시 서서 탐색하시고 가시는 분들은 좀 있습니다.
|
|
|
사파리 |
 |
강원 고성군 |
학사평저수지 |
|
*탐사 제방우측 중류 도로변에는 짓다만 공사장이 크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낚시가 가능하면 공사 끝나면 좋아질텐데, 낚시가 불가능한 곳이라 좀 아쉽네요.. 상류에는 개인주택이 있는데 꼭 펜션처럼 주변환경을 해놓고 사시는 개인소유지가 있습니다. 얘기만 잘하면 마당에 주차해놓고 그 아래 상류 계곡에서 놀다 가셔도 좋을듯 합니다.
|
|
|
사파리 |
 |
강원 고성군 |
광포호 |
|
*탐사 A포인트 뒤로 콘도를 건설하고 있어 전체적으로 주변이 어수선합니다. 공사장이라 주차도 못하게 하고.. 인근에 주차만 잘하시면 도보로 접근이 가능하지만 좀 불편합니다. 오히려 콘도 공사가 끝나면 주변환경이 좋아질듯.. ㅎㅎ 그때가 되면 낚시를 못하게 할까요?
|
|
|
사파리 |
 |
강원 고성군 |
천진호,봉포호 |
|
*탐사 경동대학교 입구좌측에 위치한 봉포지는 바로 도로옆에 있어 짬낚시를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일반적인 저수지와 달리 무섭지도 않고 ㅎㅎ 옆의 천진호는 공사장 숙소 지나 우측으로 저수지변으로 따라 들어가면 포인트로 접근할수 있습니다. A포인트 건너편은 높다란 담이 있어 낚시자리가 없습니다.
|
|
|
사파리 |
 |
강원 고성군 |
청간천 |
|
*탐사 하류 청간정 앞쪽으로는 낚시가 어느정도 가능할것 같고, 중류권은 물이 없어 힘들듯 합니다. 최상류의 신평리보 주변은 가족과 나들이 하기 좋은 곳입니다. 주차도 쉽습니다.
|
|
|
사파리 |
 |
강원 고성군 |
문암천 |
|
*탐사 문암교 주변으로 낚시 자리가 있습니다. 상류로 올라가면 물이 없어 낚시는 어렵습니다. 하류 백사장에 아이들을 맡겨놓고 잠시 짬낚시 하기에 좋을 듯 합니다.
|
|
|
사파리 |
 |
강원 고성군 |
황포천(삼포천) |
|
*탐사 삼포해수욕장과 붙어있는 쪽 말고는 물이 별로 없어 낚시가 어렵습니다. 비가 많이 온후 물이 좀 차야 낚시가 가능할듯..
|
|
|
사파리 |
 |
강원 고성군 |
오호천(송지호) |
|
*탐사 하류 바다쪽이나 오호리쪽은 물이 좀 있어 붕어낚시가 가능할듯 한데, 중류이상만 가도 물이 별로 없습니다.
|
|
|
사파리 |
 |
강원 고성군 |
자산천(화진포호) |
|
*탐사 화진포호 인근의 지천으로 은어낚시를 많이 하는 곳으로 금지기간이 지나야 낚시꾼들이 찾는 곳입니다. 아직 물도 별로 없어 그냥 발담그고 물놀이 하기 좋습니다.
|
|
|
사파리 |
 |
강원 고성군 |
송강지(노루목지,거진지) |
|
*탐사 송강지는 민통선안에 있어서 양쪽에서 모두 군인아저씨와 면담을 해야 합니다. 건봉사 간다고 하면 되지만, 낚시가 안되는 곳이니. 그래봤자 별 소용없습니다. 그냥 저수지 구경이나 하십시요.^^ 상류에는 군인아저씨들 훈련장도 있습니다.
|
|
|
사파리 |
 |
강원 고성군 |
도원지, 문암천 |
|
*탐사 배수가 많이 되었네요. 도원지는 연안이 가파라서. 중하류는 낚시가 어렵습니다. 상류권에 골자리에서만 낚시자리가 나옵니다. 혹시 배스가 살면 중하류권으로 루어하기는 좋을듯 한데.. 루어 해보신분 있으시면 얘기좀..
|
|
|
사파리 |
 |
강원 고성군 |
남천 |
|
*탐사 남천교 주변이나 상류권 다리 주변에 은어철이 되면 낚시꾼들이 많이 몰리는 지역입니다. 현재는 조용...
|
|
|
김조사 |
 |
경기 용인시 |
신갈지(기흥지) |
|
*조황 신갈지
대낚시 루어 낚시가 한창였는데
지금은 낚금 된거 같습니다.
또 이러다가 금지 풀리겠죠
전 이곳에서 대낚시가 아닌 베스루어 하러 자주 갑니다.
신갈지는 저에게 베스루어 첫경험을 한 곳이기도 합니다.
제가 자주찾는 포인트의 사진입니다.
|
|
|
청초수어 |
 |
경기 화성시 |
남양호(고잔리,구문천) |
|
*조황 남양호라고 하지만 정확히는 발안천입니다.
검색을 해보면 가는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
비오던날 흙탕물이 흐르는데 붕어가 있을까?
해가 지려는 시간
1시간 정도만 낚시를 해봅니다.
발안천 옆에는 논이 있고 주차할곳이 미약합니다.
전 내림낚시채비로 했습니다.
찌가 흘러 내려가더군요.
그래도 입질은 잘 옵니다.
멀리 던질 필요도 없습니다.
베스 루어낚시도 많이 하는 곳입니다.
|
|
|
청초수어 |
 |
경기 시흥시 |
청룡지(청룡낚시터) |
|
*조황 청룡지 옆 수로 조황정보
제2경인고속도로에서 소래방향으로 가다보면 청룡지라는 유료터가 있는데
그 청룡지 옆에 수로가 있습니다.
그 수로에서 참게낚시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 참게터 옆에는 수초권지역이 있습니다.
참붕어, 왜몰개, 메기 토종붕어가 많이 나옵니다.
씨알을 작으니 손맛보다는 재미로 가서 단시간 즐기기엔 그만 입니다.
그런데 사진추가는 어캐하는건지....
|
|
|
청초수어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