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하남시 |
서하남낚시터 |
|
*탐사 오전보다는 점심이후 조황이 좋아집니다. 그대신 오전에 가면 아마도 혼자서 조용하게 즐길수 있을듯 ~~
|
|
|
사짜 |
 |
경기 의정부시 |
전원낚시터 |
|
*탐사 영업을 안하고 계시는거 같기도 한데, 연락도 안되고 아무도 안계시네요.. 가실때 반드시 연락을 해보고 가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
|
|
사짜 |
 |
충남 아산시 |
죽산낚시터(죽산지,선장지) |
|
*조황 상류권과 중상류권은 조황이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
상류권에는 수심이 얕아 잔챙이 심하지만
어두워지면서 밤과 아침에는 활발한 입질과
마리수 재미을 볼수 있으며 생미끼 짝밥에 효과가 매우 좋습니다
상류 수심은 현재 0.7m 으로 짧은찌가 있어야 하며
수심이 얕아 여러가지 입질 형태을 보이고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
|
아산죽산지 |
 |
강원 양양군 |
남대천-하류(낙산대교) |
|
*조황 D포인트, 그리고 D 포인트에서 더 상류쪽으로 올라가는 쪽에 시멘트로 되어서 자리잡기 편한 곳이 두세군데 더 있습니다. 감성돔은 더 위쪽 상류까지도 잘 나옵니다. 단 씨알은 3자이상은 만나기가 쉽지 않습니다. A포인트에서 복어와 황어정도만 올라오네요.
|
|
|
토마스 |
 |
경기 김포시 |
향산수로 |
|
*조황 오전에 수위가 높지만 오후에는 물을 한번 급하게 뺍니다.
그 이유인지 입질 받기가 쉽지 않습니다.
|
|
|
마르티노 |
 |
충남 아산시 |
죽산낚시터(죽산지,선장지) |
|
*조황 벼 수확을 위해 몇일 마지막 배수을 했던 영향으로
그동안 조황도 떨어지고 부분적인 조황을 보였으나
물이 다시 안정 되면서 차츰 조황이 좋하지고 있습니다
주말에는 전반적으로 얕은쪽에서 조황이 좋은편이며
수심이 깊은곳에는 다소 조황 기복이 있었습니다
하류 잔교에는 양쪽 끝부분쪽이 조황이 좋았고
수심이 얕지만(현재 수심0.6~0.7m) 밤 낚시 수초권에서
안정적인 조황을 볼수 있으며 계속 전체적으로 조황이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
|
|
|
아산죽산지 |
 |
충남 태안군 |
도내지, 도내수로 |
|
*조황 2010.9.28.D에 찾은 도내수로는 수위,물색 모두 괜찮고 포인트도 좋았습니다. 우리가 자리한 곳은 A와B포인트의 중간 도로밑 하류쪽입니다. 옆의 현지인 말씀으로는 어제도 많이 잡았다하여 기대를 갖고 임하였으나 오후, 밤새 까딱하지 않는 입질...
현지인의 말씀은 "달이 있어서 그런가 봐..." 그동안 갑자기 차가워진 기온 때문인듯...
|
|
|
빠삐용 |
 |
충남 태안군 |
수룡지 |
|
*조황 2010년9월29일에 모처럼의 낚시여행을 떠나 옛날에 자주 찾던 수룡지의 D포인트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저수지의 형태는 예나 다름 없었지만 태풍 곤파스의 영향인지 물색이 황톳물로 낚시여건이 안되었지만 대를 편성하고 지렁이를 꿰 던져 시간이 가도 입질이 없었습니다. 황톳물은 상당한 기간이 지나야 가라앉을것 같았고 인근 논에는 태풍때 밀려 온 좌대 하나가 논위까지 올라와 있어서 당시의 처참했던 상황을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붕어고 배스고 간에 일단 물색이 좀 진정되어야 되겠습니다. 자료중 입어료 1만원은 노지낚시 기준인데 수정해야 할 듯 하고 좌대낚시는 이용해 본 사람들의 말로는 4~10만원?정도로 비싸고 식사하는 것도 무척 불편하다고 하니 확실히 알아보고 출조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
|
빠삐용 |
 |
경남 거제시 |
귀목정지 |
|
*탐사 상류는 논밑이라 좀 힘들고 좌우는 낚시자리가 불편합니다. 주로 제방권에서 낚시가 가능합니다. 주차는 마을로 오면 할데가 없으니 큰 도로주변에 하고 조금 걸으셔야 합니다.
|
|
|
사짜 |
 |
경남 거제시 |
학동지 |
|
*탐사 연안에 낚시가능한 자리가 조금 있습니다. 학동지라서 학이 많은건지 나무위에 학이 많이 있습니다.
|
|
|
사짜 |
 |
경남 거제시 |
등넘지, 산태골지 |
|
*탐사 등넘지는 논옆에 있어 추수가 끝나야 눈치안보고 낚시가 가능할듯 하고, 산태골지는 전역이 석벽이라 알로에 공장옆에 1자리 정도 가능할듯 싶습니다.
|
|
|
사짜 |
 |
경남 거제시 |
구천지(구천댐) |
|
*탐사 구천지 낚금만 아니면 한번 낚시를 해보고 싶을 정도로 경관이 좋네요.. 하지만 수자원보호구역.. 낚시금지 입니다.
|
|
|
사짜 |
 |
경남 거제시 |
양정지 |
|
*탐사 다리 교각밑과 제방권에 몇자리가 보이는데, 제방권은 철문으로 잠궈놓을때도 있는 듯 합니다.
|
|
|
사짜 |
 |
경남 거제시 |
용산지 |
|
*탐사 전연안이 석축으로 되어 있지만 배수가 좀 되면 상류에 흙바닥이 조금 나옵니다. 이때 한자리 ㅎㅎ
|
|
|
사짜 |
 |
경남 거제시 |
부춘지 |
|
*탐사 제방 우측에 산밑에만 빼고 나머지 연안에 낚시자리가 있습니다. 도로변에 위치하고 있어 주차는 도로변에 잘 세우시면 됩니다.
|
|
|
사짜 |
 |
경남 거제시 |
억만골지(부춘소류지) |
|
*탐사 산중 소류지로 제방권과 길 옆에 몇자리 나오는 곳입니다. 이곳은 차를 가지고 들어가시면 나오시기 좀 힘들수도 있습니다. 차를 돌릴곳도 없고 길은 좀 험하고.. 암튼 들어가는 입구에 공터에 세우시거나 인근 부춘지 옆에 세우시고 걸어가십시요 ^^
|
|
|
사짜 |
 |
경남 거제시 |
영북지 |
|
*탐사 저수지 옆에 영북마을 경로당이 있습니다. 마을에 있지만 마을 끝에 있어 조용하게 낚시를 할수 있습니다.
|
|
|
사짜 |
 |
경남 거제시 |
오량지 |
|
*탐사 전 연안이 석축으로 되어 있어 받침틀이 있어야 자리를 만들수 있습니다.
|
|
|
사짜 |
 |
경남 거제시 |
지석지 |
|
*탐사 연안이 깨끗해 보이기는 하는데, 주위에 병원이 있습니다. 그것도 장례식장이 있는 ^^;; 개인적으로 겁이 좀 많아서 ㅎㅎ 그래서 인지 낚시꾼들은 안보입니다.
|
|
|
사짜 |
 |
경남 거제시 |
성포지(사근지) |
|
*탐사 제방과 우측은 석벽으로 되어 있어 자리가 좀 힘들어 보이고, 제방 좌측에서 상류권으로 자리가 조금 있습니다. 주차는 제방에 하시면 됩니다.
|
|
|
사짜 |
 |
경남 거제시 |
오송골지 |
|
*탐사 전연안에 낚시가 가능하지만 작은 저수지라 자리가 많지는 않습니다.
|
|
|
사짜 |
 |
경남 거제시 |
청곡지 |
|
*탐사 도로변을 제외하고는 전역에 자리가 조금씩 있습니다. 상류는 좀 지저분하니 제방 우측 연안이 좋을듯 합니다.
|
|
|
사짜 |
 |
경남 거제시 |
절골지 |
|
*탐사 사방이 논이라 추수철에는 잘못 들어가면 차가 오도 가도 못하는 불상사가 발생할수도 ^^;;
|
|
|
사짜 |
 |
경남 거제시 |
동부지 |
|
*탐사 유원지 좌우지역(이곳은 유원지 눈치를 좀 봐야함 ^^)과 하류권에 낚시자리가 좋아보입니다. 근데 거제는 거의 바다낚시를 하는 곳이라 민물낚시꾼들은 오히려 이런 곳보다는 조용한 소류지를 찾아다닙니다.
|
|
|
사짜 |
 |
강원 양구군 |
파로호(상무룡낚시터) |
|
*조황 만수상태입니다. 조황 안좋습니다. 좌대 여러대중 붕어잉어잡은 조사님은 우리좌대뿐...
|
|
|
청초수어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