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강릉시 |
칠성지 |
|
*조황 칠성저수지의 경우 평소에 낚시하는 사람들은 거의 보기 어렵고, 몇년전에 빙어를 방류해서 작년 겨울부터 빙어가 잘 올라오는 편입니다. 빙어낚시하다가 보면 빙어, 버들치, 갈겨니 등이 잘 올라옵니다.
|
|
|
우정빠 |
 |
경남 남해시 |
우형지 |
|
*탐사 산속에 있어서 경관도 좋고 물도 깨끗하고 정말 좋은데, 상수원보호구역이네요.. ^^;; 잠시 바람 쐬고 들어가세요 ~~
|
|
|
사짜 |
 |
경남 남해시 |
상보지 |
|
*탐사 저수지가 평평하게 생긴곳입니다. 그냥 길옆에 있습니다. 도로 좌측으로 제방이나 밭아래로 자리 잡으시면 됩니다.
|
|
|
사짜 |
 |
경남 남해시 |
두곡지(당항1지) |
|
*탐사 제방이나 상류권 자리가 조금 편해 보이는 곳입니다. 물도 깨끗한 편이고 제방이 넓은 곳이라야영을 하게 되게 크게 불편하지는 않습니다.
|
|
|
사짜 |
 |
경남 남해시 |
성하지(당항3지) |
|
*탐사 주변으로 도로로 둘러싸형 있는 곳이라 접근하기는 좋습니다. 제방권보다는 제방좌측에서 상류권으로 수초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상류권의 밭아래는 폭이 조금 좁은 편입니다.
|
|
|
사짜 |
 |
경남 남해시 |
아산소류지 |
|
*탐사 상수원보호구역으로 낚시를 할 수 없는 곳입니다. 바로 옆으로 공동묘지도 조성되어 있습니다.
|
|
|
사짜 |
 |
경남 남해시 |
아산지 |
|
*탐사 물도 깨끗하고, 주변도 깔끔한 곳입니다. 연안도 가파르지 않아 자리잡기 어렵지 않습니다. 참게가 살고 있어 제방권으로 통발이 많이 보입니다.
|
|
|
사짜 |
 |
경남 남해시 |
가마지 |
|
*탐사 최근에 저수지 보수공사를 한후로 아직 만수가 안되었습니다. 연안이 대체적으로 가파르게 되어 있어 낚시자리가 어려워 보입니다.
|
|
|
사짜 |
 |
경남 남해시 |
배당지 |
|
*탐사 임진성 아래로 도로변에 위치한 소류지입니다. 자리가 애매해서인지 낚시하시는 분들은 거의 없습니다. 제방정도에나 자리가 조금 나오고 대부분 불편합니다.
|
|
|
사짜 |
 |
경남 남해시 |
용소곡지(용소1지) |
|
*탐사 호구산군립공원 입구의 대형주차장 바로 옆에 위치해 있는 곳입니다. 아래로 미국마을이 있고 등산로가 시작되는 곳이라 그런지 낚시꾼들은 없고 등산객이나 관광객들이 많습니다. 낚시흔적도 없는걸로 봐서는 낚시를 안하는듯 싶네요.
|
|
|
사짜 |
 |
경남 남해시 |
용소2지 |
|
*탐사 미국마을 바로 옆에 위치한 저수지로 접근하기가 조금 불편합니다. 주택쪽에서는 못들어가게 하는지라.. 낚시하시는 분은 안보이고 낚시흔적도 없이 깔끔합니다. 미국마을 구경오는 관광객들만 많은 곳입니다.
|
|
|
사짜 |
 |
경남 남해시 |
봉전지 |
|
*탐사 재해대비 개보수공사로 인해 낚시를 할 수 없습니다. 2012년 12월에 끝난다고 하니 그 이후에나 가능할듯 싶습니다.
|
|
|
사짜 |
 |
경남 남해시 |
무림지 |
|
*탐사 바로 길옆에 위치해 있는 소류지로 길 아래로 연안이 가파르지 않아 자리잡기 편한데, 길옆이어서 그런지 낚시하시는 분은 없네요. 좌우는 약간 가파르고 나무가 많아 불편합니다.
|
|
|
사짜 |
 |
경남 남해시 |
골안지(무림3지) |
|
*탐사 좌우로 나무들이 많아 제방권이나 상류에 1자리 정도 자리가 있습니다. 제방위로 차량 진입 가능한 곳이니 진입은 어렵지 않습니다. 낚시흔적은 전혀 안보이네요 ^^;;
|
|
|
사짜 |
 |
경남 남해시 |
신전1지 |
|
*탐사 물색이 약간 탁한것이 고기가 있을거 같은데, 동네분이 고기가 없을거라고 하시네요 ^^;; 크기는 작아도 자리잡는건 쉬울거 같은데..
|
|
|
사짜 |
 |
경남 남해시 |
봉곡지(무림1지) |
|
*탐사 최근에 주변 정리를 새로 한듯 깔끔해져 있는 곳입니다. 상류위로 예비군 훈련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제방권으로는 자리가 편해보이는데, 너무 깨끗해서 낚시는 잘 안될듯 하네요.^^
|
|
|
사짜 |
 |
경남 남해시 |
성현지(무림2지) |
|
*탐사 이끼가 좀 두껍게 끼어있는 곳이 조금 있고, 대부분 자리잡기가 어렵지 않습니다. 제방 우측 튀어나온 부분을 제외하고는 연안이 가파르지 않아 편하게 자리잡을수 있습니다.
|
|
|
사짜 |
 |
경남 남해시 |
난곡지(난음지) |
|
*탐사 상류로 축사가 있지만 물이 깨끗한 편입니다. 상류로 수초대도 형성되어 있어 제방 우측권이나 상류권으로 자리 잡으시면 됩니다. 연안이 가파르지 않아 자리잡기 어렵지 않습니다.
|
|
|
사짜 |
 |
경남 남해시 |
난문지 |
|
*탐사 수심이 깊어 위험하다고 마을에서 연안으로 철조망을 쳐놓았습니다. 바로 옆으로 개도 키우고 있어 낚시를 하기에는 조금.. ^^;;
|
|
|
사짜 |
 |
경남 남해시 |
난등지 |
|
*탐사 연안이 가파르지는 않지만 수심이 깊어서 그런지 낚시흔적은 없습니다. 제방권보다는 건너편 논 밑으로 자리가 좀더 좋습니다.
|
|
|
사짜 |
 |
경남 남해시 |
난곡지(난음정수장) |
|
*탐사 상수원보호구역으로 낚시를 할 수 없는 곳입니다. 난음정수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
|
|
사짜 |
 |
경남 남해시 |
고잔지(영지지) |
|
*탐사 제방 좌측으로 퇴비야적장이 있고, 상류 우측으로 개농장이 있습니다. 낚시환경으로는 별로입니다. 게가 사는지 통발도 많이 보이고 제방건너편으로 수초대도 형성되어 있습니다.
|
|
|
사짜 |
 |
경남 남해시 |
시문1지 |
|
*탐사 마을에서 차량 진입하는 걸 싫어하네요. 제방 아래로 민가사시는 분이 혹시 사냥하러 왔냐고 물어보시는 것이 총들고 오면 절대 못들어 갈듯 합니다. 낚시가방에 총들고 오면 좀 위장이 되려나 ^^
|
|
|
사짜 |
 |
경남 남해시 |
시문2지 |
|
*탐사 물도 거의 바닥을 보이고 있고, 풀이 많이 자라 있는 걸로 봐서는 현재는 저수지로 사용을 거의 안하는듯 하네요.
|
|
|
사짜 |
 |
경남 남해시 |
수곡지 |
|
*탐사 마을에서 치어 방류했다고 낚시하지말라고 하네요. 근데 표지판이 오래된듯 한데, 관리도 안하는거 같고.. 어찌되었든 하지말라니 하지말아야죠..
|
|
|
사짜 |
 |